취임사
인사말
 
본부안내 > 총무소개 > 인사말
 
 

총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주춤했던 모든 일상이 제자리를 찾아 가는 이때, 제108회기 총회는 “교회여, 일어나라!”(행 6:7)를 기치로 첫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제108회 총회 개회에 앞서 그동안 중단되었던 성찬식을 거행하여 개혁주의 신학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고백하였습니다.

저는 개혁주의 신학의 정체성을 가지고, 총회의 변화와 개혁을 위하여 다음 세 가지의 다짐과 약속을 드립니다.

첫째, 원칙과 신뢰를 지키는 총무가 되겠습니다.

총무는 총회본부 살림을 책임지는 실무 책임자입니다. 총회장님과 임원들을 도우면서 총회 직원들과 함께 총회 실무 행정에 집중하겠습니다. 총회 재정이 한 푼도 낭비되지 않도록, 법과 원칙에 맞게 집행될 수 있도록 요셉 같이 정직하고 신실하고 지혜롭게 잘 섬기겠습니다.

둘째, 총회 행정의 혁신을 이루는 총무가 되겠습니다.

업무 규정에 따라 실무 행정의 혁신을 이루겠습니다. 총회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을 통해서 우리 총회 위상에 걸맞는 보다 빠르고 신속하고 정확한 스마트 행정 체계를 완수하겠습니다.

셋째, 총회와 노회, 교회를 섬기는 총무가 되겠습니다.

총회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한국교회 연합을 통하여 교단의 위상을 높이는 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총회 산하 163개 노회와 11,920개 교회를 섬기는 서비스하는 총무가 되겠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본 총회 산하 모든 노회와 교회, 성도들 위에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 (06177)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30(대치동) TEL 02)559-5600 FAX 02)568-7456
Copyright ⓒ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