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출판국 주요뉴스
 
 
 
제목
찬송가공회조사위 보고 기각
작성자
출판사업국관리자
작성일
2012-10-05
조회수
1988
 
'관심' 새찬송가 발간 요청은 부결

법인 한국찬송가공회에 대한 총회의 입장은 변함이 없었다. 한국찬송가공회문제조사처리위원회는 해임이사 소환과 3명의 대체이사 파송, 예장출판사 문책, 총회의 찬송가공회와의 직접 계약 등을 내용으로 하는 보고서를 올렸다. 이에 대해 총회는 법인 한국찬송가공회와 해임 이사들의 주장만 반영했다며 기각 결정을 내렸다.

또 조사위가 당사자들의 동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총회장 등 3명의 대체이사를 선정한 것과 총회의 공직 정지 결의에도 불구하고 해임 이사들을 천서한 노회들에 대한 비판 목소리도 나왔다. 총회는 해임 이사들에 대해서는 다시 소환하되, 3개월 이내에 법인측 이사회에서 이름이 빠지지 않을 경우 총대권을 영구 박탈하기로 결정했다. 이어 법인화 취소 결정 등 제반문제 처리와 예장출판사측 지분 확보를 위한 위원회를 조직키로 했다.

한편 관심을 모았던 새찬송가 발간 요청은 부결됐다. 성경찬송가발행위원회 청원에 대해 종대들 사이에서 거센 찬반 논란이 있었으며, 새찬송가와 개역한글판 성경 합본 출간은 문제가 있다는 총회장의 의견에 따라 부결이 결정됐다.

*출처 : 기독신문
 


 
 

Copyright ⓒ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30 (대치동) 총회본부3층 출판사업국
       TEL 02)559-5655   FAX 02)564-0782